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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이동 통신비용 청구 5월19일에 통신사를 알뜰폰 kt m 모바일에서 알뜰폰 kt 프리티 모바일로
5월19일에 통신사를 알뜰폰 kt m 모바일에서 알뜰폰 kt 프리티 모바일로 옮겼습니다. 제가 kt m 모바일에서 15기가를 사용하다가 데이터로는 얼마나 초과한지는 모르고 3만원이 초과됐다고 요금이 5만원정도 나왔습니다. 문제는 6월에 요금이 청구가 되는데 청구 예정이 kt에서 12만원 하나, 프리티 모바일에서 6만8천원이 청구 예정이라고 떴습니다. 12만원은 kt m 모바일에서 청구한다는데 고객센터에 대충 물어보니 5월 초부터 19일까지 사용한 요금이 하루씩 나가서 12만원이 나왔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프리티 모바일은 데이터 3만원이 초과된 5만원에 6월 요금을 포함해서 6만8천원이 또 나가는거구요. 이러면 kt m 모바일에서 요금 한번, 프리티 모바일에서 요금 한번 이중청구 되는거 아닌가요? 이게 정상적으로 나가는게 맞나요? 돈이 너무 많이 나가는게 이해도 안되고, 5월 한달 청구비용이 원래는 5만원이 나가야되는게 어떤 계산에 의해서 12만원이 청구 된건지도 모르겠습니다. 만약 환급을 받아야 한다면 kt m 모바일에서 환급을 받아야되는지, 프리티 모바일에서 환급을 받아야 되는지 알려주세요. 방법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이 좀 난잡합니다. 저도 이 상황이 어지러워서 힘듭니다.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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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티켓 수기 답변: 이 상황은 두 통신사에서 각각 청구가 이루어진 것으로 보이며, 이중 청구 가능성도 있습니다. 5월 19일 이후 알뜰폰으로 이동했기 때문에 5월 요금이 일부 중복 청구된 것일 수 있습니다. 12만원 청구는 5월 초부터 19일까지 사용한 요금이고, 6월 청구에는 5월 사용분이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환급은 두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중복 청구 여부와 환급 가능성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먼저 환급 요청은 각각의 통신사에 해야 하며, 필요시 증빙 자료를 요청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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