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교보생명 무배당 ci 여성보험 리모델링 부탁드립니다!! 교보생명 무배당 ci 여성보험에 가입되어있습니다납입은 20년만기 중 10년 납입했구요문득 보험비가
교보생명 무배당 ci 여성보험 리모델링 부탁드립니다!! 교보생명 무배당 ci 여성보험에 가입되어있습니다납입은 20년만기 중 10년 납입했구요문득 보험비가
교보생명 무배당 ci 여성보험에 가입되어있습니다납입은 20년만기 중 10년 납입했구요문득 보험비가 너무 비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비용을 줄여보고자 보장내역을 수정하고 싶어요사회초년생이라 납입액이 너무 부담됩니다설계사 분이 조금 전에 다녀가셨는데 이 보험은 좋은 보험이라면서 본인 딸에게도 가입을 시켰다고는 하는데보장 내역을 보면 재해 특약이 좀 유난히 많은 느낌입니다...굳이 1억 3천...?이 필요한가요 그리고 재해 특약이 꼭 많이 필요한가요?사진에 있는 특약중에 필요없는 것들은 정리하고싶습니다..일단 실비가 자꾸 갱신되니까 보험료가 올라가서 착한실비로 전환하기로 했고 주계약 금액도 줄이기로 얘기는 했습니다.(주계약 4000~5000만원 정도)주계약 3000까지도 줄여도 큰 문제는 없을까요?그리고 제가 보장 내역 중 뇌.심장이 없고 암보험도 소액암이 200만원 보장이라 조금 부족한데저에게 교보마이플랜건강보험(갱신형)을 권유하시더라구요 뇌.심장 보험도 권유하심... >> 이거는 38000원대 금액일단 마이플랜보험을 가입하면 이것만 해도 월 47000원 정도인데보장내역은 나쁘지 않았어요 Ci보험을 최대한 줄이고 요고 가입해도 괜찮을까요?(근데 깜짝 상품이라고 2월까지만 판매하는 상품이라는데 진짠가요.. 가입유도하는 말일까요 ㅠㅠ)광고성 글은 신고하겠습니다 이번주 금요일에 만나서 한번 손 보기로 했는데 호구 당하고 싶지않아요 설계를 제대로 다시 하고 싶습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nt image
자, 여성CI보험.
어떤 상품인지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모쪼록 긴 글이 될 수 있으나, 향후 평생 가져갈 보험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시는중이라면 어느정도 도움이 될거고, 최소한 시간들여 읽은 만큼의 도움은 될 겁니다.
CI보험이 무엇이냐, Critical Illness, 중대한 질병의 약자로 CI보험이라 일컫습니다.
주계약. 즉, 사망보험금의 60% 혹은 80%를 중대한 질병을 진단받았을 경우 선지급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주계약인 사망보험금이 7천만원이니 CI에 해당하는 보험금은 아마도 80%로 5,600만원이 지급이 될 겁니다.
문제는 보험사에서 약관에서 규정하는 '중대한 질병'과 일반인이 생각하는 '중대한질병'은 괴리감이 상당하다는거죠.
흔히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을 진단받으면 일반인 입장에서는 중대한 질병에 걸렸다 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보험사에서 규정하는 중대한 암 >> 약관상 '초기 갑상샘암에 대해서 보장하지 아니한다.' 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여성에게 가장 많이 발병하는 갑상선암,
0기 1기 2기 정도를 초기로 진단하는데 이런 암은 보상하지 않겠다고 하네요.
그런데 보험상품명은 여성CI보험이라...마치 여성이라고 특별히 다 해주는것 같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는 거죠.
또한 뇌졸중의 경우 후유장해로 영구적인 장해, 신체마비등의 증세가 나와야 CI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뇌졸중 진단이후 치료가 잘 되서 아무런 이상이 없다 >>보험금이 안 나옵니다.
중대한 급성심근경색, >> 괴사조직이 있어야 지급.
예전에 10년정도 근무의 대학병원간호사분을 만나서 상담한 적이 있는데, 그분이 약관을 읽어보시고 기겁하시더라구요.
병원 근무하면서 이런 환자를 본적도 없고, 실제로 이정도 상황이라면 바로 수술이 들어가지 않으면 죽는다.
라고요.
쉽게 말해 보험금을 타먹기가 참 어렵다는겁니다.
비하하려는 목적은 아니지만, 나이많은 아줌마설계사들이 꼭 저런식으로 말해요.
우리딸도 가입시켰다. 우리아들도 가입시켰다.
내가 왜 가입시켰겠냐. 좋으니까 가입시켰지.
이렇게 계약이 좋다고 하는 이유는, 단 한가지.
오래 영업했는데 이렇게 보상조건이 안 좋은걸 팔아놓고 지금 안좋다고 인정해버리면, 내가 그때는 이런 상품인지 몰랐었고, 그냥 회사에서 좋다고 하니 팔았다. 를 인정해버리는 격이 되거든요.
그러니까 객관적으로 어떤 내용때문에 좋다고는 말을 못하죠.
단적으로 뇌졸중진단을 받자마자 진단비가 지급되는 보험과,
뇌졸중 진단 + 영구장해 이 두가지조건을 충족해야 나오는 보험.
뭐가 더 좋을까요? 진단만 받으면 바로 나오는게 좋죠. 소비자 입장에서는 보험금을 타려고 보니까, 보험금도 안나오고 왜 안나오냐고 따지면, 약관에 그렇게 되어있다.
이렇게 민원을 제기해봤자? 이길 수 없죠. 왜? 증거가 없으니까요
그래서 CI보험에 대해서 안 좋은 소리가 쌓이고 쌓이니, 지금처럼 조금만 찾아보면 안 좋다는 소리를 금방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 이 설계안의 문제점이 뭐냐
여성분이신데, 사망보험금이 있다는 점.
사망보험금이 필요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우선순위에서 상당히 밀린다는거죠.
미혼의 여성이 왜 사망보험금이 필요한지를 되묻는다면 답변 하실 수 있겠습니까.?
없어요
왜? 필요가 없으니까요.
나중에 결혼을 하고, 자녀 출산, 육아를 하게되면, 여성분들은 전업주부가 될 가능성이 높죠.
그럼 비싼 보험료는 누가 내느냐?
남편이 내겠죠.
그런데 그럴때 사망보험금이 가장 필요한건 남편이에요.
왜? >>>> 외벌이가장이 사망하면 제일 타격이 큰건 남겨진 가족이죠.
그래서 가장이 사망보험금이 필요한 것이고,
새롭게 종신보험을 알아봐야겠죠.
그런데 종신보험이 많이 비싸기 때문에, 필요없는 보험을 해지할텐데,
그러면 질문자님의 보험이 해지되겠죠?
결국은 이 상품은 몇년이 지나면 해지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주어질거에요.
대다수가 그래왔고요.
더군다나 갱신형 특약, 실비를 제외한 갱신형특약들은 종신까지 3년마다 보험료가 오르고 평생을 상승하는 보험료를 납입하셔야 보장을 받습니다.
이 상품은 첫단추부터 잘못 꿰어진 겁니다.
앞으로 질문자님이 가입하셔야 하는 내용및 수정사항 말씀드리면,
1. 보험료를 최대한 낮추고싶다. >> 실비를 4세대 실비로 전환 하고 남겨진 내용들을 해지.
>> 이렇게 되면 실비 약 1만원 대만 납입하면 됨.
2. 앞으로 알아봐야 할 항목들
암보험.(진단비, 표적항암치료비, 다빈치로봇수술비, 암수술비) >>진단비 최소 5천. 6만원대예상
뇌혈관,심장질환(2대질환) >>2.5만원이면 충분히 가입하고도 남음
수술비(종수술비) >>>1-2만원대면 충분
참고로 비갱신형 기준으로 (표적항암은 갱신형) 설명드리는겁니다.
이정도로만 하더라도 성공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설계사분의 말은 믿지 마시고, 깜짝 상품....있을 수 있어요.
다만, 그 상품이 없어지더라도, 조금만 몇 회사를 찾아보시면 훨씬 조건이 더 좋은 보험을 찾는건 어렵지 않아요.
교보생명의 상품이 경쟁력이 있는 상품이라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교보생명 아줌마 설계사한테 휘둘리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