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대학 현재 뉴질랜드 고 3이라서 대학을 선택해야하는데 오클랜드 대학교 Bachelor of
현재 뉴질랜드 고 3이라서 대학을 선택해야하는데 오클랜드 대학교 Bachelor of biotechnology를 하는게 취업에 더 좋나여 아님 오타고 대학교 Bachelor of medical lab sci(병리학과) 가 외국인 취업에 더 좋나여..실험실이나 세포 배양과 혈액분석 같은것에 관심이 있고 영주권까지 목표로 하고 있어서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아님 저 두개 말고도 실험실에서 학사과정만 하고도 일할수 있는 전공이 있나요??( 대학졸업하고 최대한 빨리 호주나 뉴질랜드애서 취업하길 원합니다..ㅜㅜ biotech랑 Medical lab sci 중 어느 것이 취업이 더 쉽고 빠른지 조언 좀 주세요)
위러브엔젯We Love NZ이 한국과 뉴질랜드 현지에서 뉴질랜드 유학과 이민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드립니다.
현재 뉴질랜드 고 3이라서 대학을 선택해야하는데 오클랜드 대학교 Bachelor of biotechnology를 하는게 취업에 더 좋나여 아님 오타고 대학교 Bachelor of medical lab sci(병리학과) 가 외국인 취업에 더 좋나여..실험실이나 세포 배양과 혈액분석 같은것에 관심이 있고 영주권까지 목표로 하고 있어서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아님 저 두개 말고도 실험실에서 학사과정만 하고도 일할수 있는 전공이 있나요??( 대학졸업하고 최대한 빨리 호주나 뉴질랜드애서 취업하길 원합니다..ㅜㅜ biotech랑 Medical lab sci 중 어느 것이 취업이 더 쉽고 빠른지 조언 좀 주세요)
오타고대의 Bachelor of Medical Laboratory Science 학과는 4년과정이라서 학업기간이 긴편이지만, 취업율이나 급여수준은 비교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3년이 아니고 4년이라는 점이 단점이 되겠어요. 졸업하면, 3년짜리 워크비자를 받을 수 있으니, 그 비자를 이용해서 취업할 수 있고, 평균소득 이상의 직장을 구한다면 즉시 영주권 신청이 가능한 그린리스트 직업이라는 점이 장점이에요. Medical Laboratory Scientist 는 직업협회에 등록을 필요로 하는 직종이고, 이러한 직종은 영주권 획득이 한결 유리합니다.

반면, Bachelor of Science (Biotechnology) 과정을 공부하면, 학업기간은 3년이라서 짧아서 좋지만, 직업협회 등록을 할 수 있는 특정직업이 아니라서 취업이 개인역량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어요. 본인이 뛰어나면 잘 풀리는 것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이도저도 안되는 수도 있거든요.
그외에 고려해볼만한 과정은 Bachelor of Food Technology 과정도 좋은데요. 졸업 후 Food Technologist 로서 취업을 하는 경우 (평균소득 이상의 직장), 즉시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어요. 이것도 그린리스트 티어1에 속하는 직업이라서 그렇습니다.
본인의 적성에 맞는 것으로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대학교 지원은 여러 대학교, 여러 학과를 동시지원할 수 있으니, 진로가 확실하지 않으면, 여러 대학교의 여러 과정들을 지원해두고, 진학할 때까지 좀더 알아보는 과정을 거쳐서 결정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희는 뉴질랜드 8개 대학교의 공인 에이전트이니, 대학지원을 무료로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위러브엔젯We Love NZ이 전해 드렸습니다.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나 라인, 카톡(ID:welovenz)으로 연락주시면 한국과 뉴질랜드 현지에서 즉시 답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