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에서 예매한 항공권 예매번호로 조회가 안되네요. 아고다에서 국내선 항공권을 2명 예약했습니다. 하지만 탑승자 1번인 제 이름과
아고다에서 국내선 항공권을 2명 예약했습니다. 하지만 탑승자 1번인 제 이름과 6자리 코드로 입력하니 조회는 되지만 탑승자 2번의 이름과 동일한 6자리 코드를 입력해봐도 조회가 불가능하네요 항공사에서 직접한 예매가 아니라 엄청 불안하네요
안녕하세요, 얼마나 불안하실지 정말 공감됩니다
아고다처럼 여행사(OTA) 를 통해 항공권을 예매했을 때, 이런 혼란스러운 상황 종종 생겨요.
2명 이상 항공권을 예약했을 때, 대표자(1번 탑승자) 이름과 예매번호(PNR)로만 정상 조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2번 탑승자 이름+같은 예매번호로는 조회가 되지 않는 현상은 3자 사이트(아고다, 익스피디아 등)에서 종종 발생합니다.
이 경우 실제로 탑승에는 문제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예약 자체는 정상적으로 되어 있지만 시스템상 조회만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아고다 계정 로그인 후 ‘내 예약’에서 2명 모두 정보가 정확히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예약 확정 이메일에 2명 모두 탑승자 정보, 여정, 예매번호가 명확히 기재돼 있으면 정상입니다.
해당 6자리 코드(PNR)와 대표자 이름으로 항공사 공식 사이트 또는 앱에서 '예약 조회/체크인' 시 한 번 더 확인해보세요.
항공권 꿀팁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링크를 확인해세요!

항공권 역대급 할인, "이렇게만 하면 진짜 싸진다!" 최신 꿀팁 전격공개 - 여행픽
요즘 ‘여행이 삶이다’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항공권 검색은 일상이 되었습니다.하지만 똑같은 목적지라 해도 예약 방법에 따라 ‘수십만 원’의 차이가 발생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