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인출문의 예수금 1000만원으로나무증권에서 해외주식을원화로 매수 했는데요.화요일에 수익으로 전량 매도 후500만원은 다른
예수금 1000만원으로나무증권에서 해외주식을원화로 매수 했는데요.화요일에 수익으로 전량 매도 후500만원은 다른 종목을 재매수하고500만원은 예수금으로 두었는데요.이럴경우 500만원은2일 후 인출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예수금 1,000만원으로 나무증권에서 해외주식을 원화로 매수 후, 전량 매도하고 500만원만 재매수, 500만원은 예수금으로 보관했을 때 2일 후 인출이 가능한지”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나무증권 등 국내 대부분 증권사에서 해외주식 매도 시, 인출하려면 ‘매도일 기준 2 영업일 후(T+2)’에 예수금으로 실제 사용(출금)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요일에 매도하였다면, 목요일에 500만원을 출금할 수 있습니다.
영업일 기준이기 때문에, 주말이나 공휴일이 포함되면 해당 일수만큼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때 예수금이 외화(달러 등)로 남아 있을 경우, 원화 출금을 원할 때 환전 절차가 필요하니 원화 출금 전 증권사 앱에서 환전을 완료해주세요.
만약, 500만원의 예수금이 이미 ‘출금가능금액’(결제완료)으로 표시되어 있다면 평일 기준 오전 8시~오후 4시 사이 출금신청을 통해 바로 인출 가능합니다.
일부 증권사는 출금 가능 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나무증권은 [08:00~16:00]사이에 출금 요청해야 당일 처리가 됩니다.
‘D+2’는 영업일 기준이므로, 금요일 매도 시 다음 주 화요일부터 출금 가능!
환전 후 출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금액 확인도 잊지 마세요.
해외주식을 매도한 뒤 일부를 재매수하고, 남은 예수금 500만원은 매도일로부터 2영업일 후 인출 가능합니다.
예수금을 원화로 인출하시려면, 환전 절차까지 마친 후 출금 신청해야 당일 이체됩니다.
혹시 실제 출금 가능 금액이 궁금하시다면, 나무증권 앱의 ‘예수금’ 또는 ‘출금가능금액’을 꼭 확인해보세요!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