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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 결제 후 일방적 취소, 보상 가능할까요? 스파오와 도쿄 리벤저스 콜라보 제품을 공식몰에서 구매하려 했지만 품절이라, 네이버
스파오와 도쿄 리벤저스 콜라보 제품을 공식몰에서 구매하려 했지만 품절이라, 네이버 쇼핑을 통해 정가의 2배 이상 금액으로 결제했습니다. 당시 리셀가는 정가의 3배 정도였기 때문에 네이버 쇼핑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고 판단했는데요.그런데 결제 후 약 2일 반 동안 “상품 준비 중” 상태만 계속되고, 제가 문의를 넣자 몇 시간 뒤 판매자가 일방적으로 결제를 취소했습니다. 상품에 문제가 있었다면 결제 직후나 하루 이내에 취소했어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랬다면 차라리 더 비싸더라도 리셀 제품을 구할 수 있었을 텐데, 지금은 리셀 매물도 모두 팔려서 공식몰, 네이버 쇼핑, 중고 거래 어디에서도 구할 수 없는 상황이 됐습니다.판매자에게 전화도 해봤지만 받지 않았고, “회의 중이니 문자 남겨 달라”는 안내만 들은 뒤 문자까지 보냈으나 답변이 없는 상태입니다. 제품의 희소성과 제가 구매 기회를 잃은 점을 고려했을 때, 이런 경우 보상을 요구할 수 있을까요?
법적 조치 검토 가능하지만 보상은 어려울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