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나 반수에 대한 주변인의 반응 (의견 말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내년에 반수나 재수를 고민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만약 반수나 재수를
안녕하세요, 내년에 반수나 재수를 고민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만약 반수나 재수를 하게 된다면 이후에 진학하게 될 대학교에서 같은 과 학우들이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우리 학교를 그렇게 안좋게 생각하나? 또는 쟤는 내년에 다른곳으로 갈꺼니까 친하게 안지내도 괜찮겠지 등등) 또 반수나 재수에 실패할 경우 결국 다니는 대학교로 돌아와야 하는데, 특히 재수의 경우는 1학년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다 보니 주변 사람들의 반응이 신경 쓰입니다. (쟤 노력하는척하더니 다 허상이었네 같은..)그리고 한 가지 더 궁금한 점은, 대학교 1학년에 꼭 20살만 있는 게 아니라 21살이나 22살인 학생들도 흔히 있는지 궁금합니다. (혹시나 재수나 반수에 성공했을 경우 그 대학에 또래가 많지 않으면 위축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제가 주변 반응에 예민한 편이고 주변 반응을 신경쓰지 않고 저한테 더 좋은 선택을 해야한다는 것도 알고 있는데 그래도 계속 그 생각이 떠나지 않아서요)
열심히 재수나 반수해서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세요.
[이오름대입컨설팅] 네이버 카페로 초대합니다.
https://naver.me/50JoEzSz
대치동 최고 입시전문가 무료 Q&A, 최신 입시정보, 공부방법, 합격전략, 자기관리 등 대입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