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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피싱사건 구공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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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커가 답변드립니다. 실제 상황과는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활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최근 한국에서 발생한 보이스피싱 사건을 말씀하시는군요! 🚨

3월 14일, 경찰청 경찰청은 시민, 특히 노인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보이스피싱 사기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피해자가 1000명이 넘고 사기 피해액이 약 1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1,000억 원, 약 8,300만 달러 규모.

이 사기꾼은 정부 기관, 은행 또는 기타 조직의 대표자라고 주장하며 피해자에게 자동벨 전화를 걸었습니다. 사기꾼의 목표는 피해자의 신뢰를 얻은 다음 주민등록번호, 은행 계좌 번호, 비밀번호 등 민감한 개인 정보를 요청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사기는 사람들의 불안과 두려움을 잡아먹기 때문에 특히 우려됩니다. 피해자 계정에 문제가 있다고 주장하는 주요 기관에 연결하고 대대적인 전술을 사용하여 피해자가 개인 정보를 제공하도록 유도합니다.

이러한 사기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면

주의하세요 ~의 원치 않는 전화 또는 메시지 모르는 조직에서 온 것으로 주장하는 전화나 메시지를 받은 경우 전화를 끊거나 메시지를 삭제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발신자의 신원을 확인합니다. 발신자의 적법성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 추가 정보를 제공하도록 요청하거나 공식 홈페이지나 연락처를 통해 신원을 확인하세요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마세요 발신자의 신원과 목적을 확인하지 않고 민감한 개인정보를 절대 제공하지 마세요
의심스러운 전화 신고 의심스러운 전화를 받으면 당국에 신고하세요 즉시

경각심을 갖고 의심스러운 활동을 당국에 신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이나 지인이 보이스피싱 피해를 입었다면 경찰청 사이버범죄신고센터 1330 또는 02-410-411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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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사기꾼으로부터 안전을 유지하고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함께 노력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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