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유학 준비 자퇴 제가 고1이고 학교에 다니는게 의미없고 고교학점제로 인해 자퇴하는데 생각해보니 프랑스어를
제가 고1이고 학교에 다니는게 의미없고 고교학점제로 인해 자퇴하는데 생각해보니 프랑스어를 더 배워서 유학 준비하는게 나을거같아서 프랑스어 배워서 유학가는거 자퇴 괜찮은가요?
일단 프랑스 국공립 대학교에 입학하려면 한국에서 대학입학 혹은 1년 이상의 수학이력을 요구합니다.
사립대학교를 간다면 검정고시도 상관없는데 보통 독일이나 프랑스로 대학교 유학을 가는 사람은 국공립대학교를 기준으로 하니까요. (비용이 낮아서).
비용 내고, 영어로 수업해도 된다면 사립대학교 가도 괜찮기는 한데 그럴거면 사실 또 굳이 프랑스일 이유가 없는 경우가 많죠.
현재 고1이니... 현재 학교 자퇴하고, 프랑스 고등학교로 유학가서.. 영어 +프랑스어 배우고.. 거기서 대학교 진학.. 가능합니다...만 프랑스 바깔로레아가 만만한게 아니라서 고등학교때 유학가는 입장에서는 굉장히 힘들 수 있어요.
그러면.. 영어로 해서.. 사립학교 혹은 영국대학교로 넘어가는거고 (이게 제일 일반적이죠)
그게 아니면 한국에서 대학교 입학 혹은 1년 이상 다닌 다음에 프랑스어 공부 더해서 프랑스 국공립대학교 1학년으로 입학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