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사 캐스팅의 문제는 합사의 특성이 라인을 감게 되면 나중에 감긴 라인이 아랫라인 사이로 파고들며 감기게 되고 이것이 반복 된 상태에서 캐스팅을 하면 파고든 라인이 나올때 저항감이 심해져서 상대적으로 비거리가 줄어들게 됩니다. 말씀하신 부분을 보면 스피닝인지 베이트인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합사라인 호수를 줄인다고 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나중에는 딱총 소리를 내며 라인이 터지는 일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배스를 할때는 스피닝의 경우 모노 4~6파운드, 베이트의 경우 카본 12~14파운드의 라인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싱커의 무게를 늘리는 방법도 있으나 그러면 원래의 태클 특징을 잘 살리지 못합니다. 따라서 라인이 일단 사용하는 로드와 어느정도 맞아야 합니다. 캐스팅 비거리는 나일론 라인이 합사보다 더 멀리 캐스팅 되고, 또 포인트에 정확하게 캐스팅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