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고양이 중성화 6개월된 수컷 고양이를 키우고 있어요. 오늘 오전 10시에 동물동물병원 중성화

6개월된 수컷 고양이를 키우고 있어요. 오늘 오전 10시에 동물동물병원 중성화 예약이라서 고양이를 맡기고 왔어요. 대략적으로 말한 시간이 3시간 정도였고 수컷 고양이는 수술이 시술 같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오후 12시에 수술이 잘 끝났다고 연락이 왔고 마취가 깨면 연락주시겠다고 했는데 2시간 30분이 지나도 연락이 안와서 제가 먼저 연락을 드렸어요. 오후 3시쯤 오라고 하셔서 3시에 갔더니 고양이가 마취에서 잘 깨어나있더라구요. 문제는 눈꺼풀이었는데, 눈 안에 있는 3안검?이라는게 내려왔다는거예요. 마취가 덜 깨서 그럴 수 있다는데 내일까지도 이러면 다시 내원하라더라구요. 유튜브나 네이버를 아무리 찾아도 같은 케이스가 안 보여서 걱정이 되네요. 고양이 박사님들, 수의사님들 문제가 없는게 맞는지 그냥 둬도 되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내공 걸어요.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상담의 안병주입니다.
올려주신 사진상으로 봤을때 제3안검이 튀어나왔는데,
보통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거나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저런 증상이 관찰됩니다.
일시적인 경우라면 하루~이틀 지나면서 괜찮아져야 정상인데요.
그렇지 않고 시간이 지나도 계속 저 상태라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찰 받아보시길 당부드려요.
답변이 도움되시길 바라며 좀 더 궁금하신 점은 병원에서 상담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