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안전결제로 파는 판매자였습니다번개장터에서 자체적으로 예약하기 말고 운송장번호 등록으로기입해놨는데 운송장조회를 해도 안 떠서 아직 준비가 안됐나싶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운송장은 제대로 썼는데 택배사를 잘못 선택한거였더라고요 ㅜㅜ 지금 운송장 수정했는데보니까 그쪽에서는 이미 수령을 한지라 배송완료처리가 되어있는데 제가 수정을 늦게해서 자동 구매확정도 안되는 것 같고 구매자쪽에서도 확정을 안해주는데 이거 어떻게해야 돈 받을 수 있나요? ㅜㅜ
현재 상황에서는 여러 가지 중요한 포인트를 고려해야 합니다. 먼저, 택배사 선택 오류로 인해 배송 상태가 배송완료로 자동 업데이트된 상태라면, 판매자가 배송 상태를 수정하거나 배송 이력을 정정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번개장터와 같은 플랫폼에서는 배송완료 후 구매확정을 하지 않거나, 잘못된 배송 상태로 인해 구매 확정이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취할 수 있는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판매자 센터 또는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문제가 된 배송 상태를 설명하고 배송 상태 수정 또는 정정을 요청하세요. 일부 플랫폼에서는 배송 완료 후 특정 기간 내에 배송 상태 수정을 허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운송장 정보가 정상적이고 배송이 완료된 상태라면, 구매자와 직접 연락하여 배송 완료 증빙 자료를 요청하거나 구매자에게 배송 확인 요청을 하도록 유도하세요. 플랫폼 정책에 따라 재배송 또는 수정을 통해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3. 구매자가 이미 배송 완료 후 수령을 인정했고, 배송 상태 수정이 어렵거나 시간상 불가능하다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원만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구매자가 상품을 수령했고 결제가 정산되지 않는 경우, 판매자가 별도 결제 요청 또는 정산 요청 절차를 밟을 필요가 있습니다.
4. 만약 정산이 미뤄지고 있거나 송금이 되지 않은 상태라면, 번개장터 고객센터와 문의하여 정산 문제를 해결하고, 배송 상태와 관련된 기록을 모두 제공하여 정산을 요청하세요.
요약하면, 먼저 플랫폼 고객센터에 접수하여 배송 상태를 정정하거나 배송 완료 인증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판매자와 구매자가 원만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필요하면 플랫폼의 공식 절차를 통해 분쟁 해결을 진행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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