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휴대폰 사용중 e심으로 교체한후 통화 안됩니다 아이폰13 SKT 휴대폰 사용중 어제(5월13일) SKT고객센터로부터 e-sim 교체권유 문자를 받고,
아이폰13 SKT 휴대폰 사용중 어제(5월13일) SKT고객센터로부터 e-sim 교체권유 문자를 받고, 대리점 방문없이 모바일로 교체했다가.. 이후 2-3시간은 통화도하고 문자도 받고 했습니다만, 이후 전화 걸기,받기가 아예 되지않고, 데이터 사용도 안됩니다. 무슨 설정을 잘못한건지.. 껏다켜도 달라지지않고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고객센터는 연락도안되고, skt대리점 방문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라.. 너무 당황스럽고, 황당한 상황이네요.. 원래 쓰고있던 유심은 끼워져 있는데.. 다시 원래 유심으로 되돌려 쓸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SKT의 당황스러운 대처가 너무 원망스럽습니다.
안녕하세요~ eSIM 교체 후 통신불가 상황으로 너무 당황스러우신 질문자님.
정말 황당하고 난감하셨을 것 같아요. 저도 예전에 유심 문제로 하루 종일 연락이 두절돼본 적이 있어서 그 답답함 충분히 공감됩니다.
제 경험상 이렇게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 물리 유심을 그대로 꽂는다고 다시 통신이 되는 건 아닙니다. eSIM을 개통한 순간 기존 유심은 자동으로 비활성화된 상태입니다. 따라서, 다시 유심을 사용하고 싶다면 SKT 고객센터나 T world 앱을 통해 기존 유심으로 재개통 신청을 해야 합니다. 단, 이 기능은 일부 앱에서는 제한적일 수 있으니 고객센터 연결이 필수적입니다.
- 설정 > 셀룰러 메뉴에서 셀룰러 요금제가 eSIM으로 정상 등록돼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기본 회선이 eSIM으로 설정되어 있는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 설정 > 일반 > 정보 에서도 eSIM 상태(네트워크 인식 여부) 확인 가능합니다.
일시적인 네트워크 충돌일 수 있으니 비행기 모드 10초 유지 후 해제, 이후 아이폰 재부팅을 해보세요.
4. SKT 고객센터 연결 우선 시도 (114 or 080-011-6000)
자동응답 연결 후 "상담사 연결"이라고 말하면 빠르게 상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혹은 SKT 챗봇이나 T월드 앱 내 1:1 상담 요청도 대안이 됩니다.
온라인으로 불가능할 경우, 본인 인증된 SKT 대리점 방문이 가장 확실합니다.
신분증과 기존 유심을 지참하시면, 현장에서 바로 유심 재개통 가능합니다.